2025년 4월 11일 (금)
안양시, 성인지 정책추진 경기도 우수기관 선정

안양시, 성인지 정책추진 경기도 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0-04-06 13:56:34

[안양=쿠키뉴스 최휘경 기자] 안양시는 경기도 주관 2020년 성인지 정책 우수기관 선정 및 유공공직자 표창을 받게 됐다고 6일 밝혔다.

안양시는 지난해 제·개정한 92건의 법령에 대해 100% 성별영향평가를 실시한 가운데 46건의 사업 성별영향평가 대상과제 중 18건의 정책을 개선해 내 도내 가장 높은 정책개선율(39.13%)을 기록했다.

특히 적절한 대상과제를 선정해 성별영향평가를 충실히 수행했는가 하면, 도출된 개선안을 정책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성인지 정책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었다.

또 시 도시재생과 정효진 주무관이 추진한 안양8동 두루미 명학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우수사례에 선정되면서 유공공직자 표창을 수상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성평등 실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은 데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기관의 우수성을 알리게 된 것이 무엇보다 기쁘다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