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코어, AI‧빅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 강화

에스코어, AI‧빅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 강화

기사승인 2020-04-09 09:20:10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삼성SDS 자회사 에스코어는 서비스 오퍼링 확대를 통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전자, 자동차, 패션, 소비재 등 모든 기업들은 언택트(비대면) 현상, 디지털 전환 본격화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에스코어는 하이테크, 럭셔리 화장품‧패션, 자동차 업종을 대상으로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사업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다.

회사 측은 “국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업계 최대인 100명 규모의 전문 컨설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에스코어는 추가로 관련 전문 인력 확보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스코어는 글로벌 전문 컨설턴트 및 분석가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사업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캠페인 운영 ▲실행 결과 성과 분석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국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업계 중 유일하게 엔드 투 엔드로 제공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제품 공개 또는 출시 전에 판매량을 예측하고 출시 후에는 관심도 및 판매 추이에 따라 실시간으로 마케팅 활동 조정이 가능하다. 또 제품 출시 시점을 정하거나 경쟁사 비교 분석을 통해 제품 개선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다. 

실제 글로벌 하이테크 고객과 소비재 고객에 컨설팅을 제공한 결과, 고객은 ▷신제품 판매량‧브랜드 충성도 향상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연계를 통한 고객 이탈 방지 ▷고객 경험 만족도 향상이라는 뛰어난 성과를 얻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스코어 한성원 대표는 “에스코어 디지털마케팅 컨설팅은 전략 수립부터 운영까지 기업 고객이 원하는 토털 서비스를 글로벌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마케팅 컨설팅 역량과 데이터 심화 분석, 플랫폼 기술력이 결합된 에스코어만의 특장점을 살려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