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정상호 기자 = 정부의 지속적인 고강도 부동산대책으로 인해 비규제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비규제지역으로의 수요자 이동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생활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고 교통환경이 좋은 비규제지역은 지속적인 관심을 끌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실제로 비규제지역인 경기북부지역은 지하철 7호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노선 및 각종 철도개발 계획 등이 예정되어 있고, 인천광역시의 경우 영종도에는 제3연륙교(예정) 등의 교통개선 계획으로 청라국제도시와 연결되어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영종국제도시가 속해있는 인천중구는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꾸준한 인구유입과 함께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1년간(2019년 2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수도권 주요 지역 인구증가률이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영종국제도시가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비규제지역임과 동시에 교통 및 개선 계획, 이미 갖춰진 교육, 자연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또 “인프라와 주거환경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까지 작용해 실수요자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화성산업은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를 신규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미 성공적으로 입주까지 완료한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1차’에 이은 분양이다.
이 단지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영종국제도시 A-58BL)에 위치하며 지하1층, 지상21층 아파트 8개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전용면적 64㎡, 73㎡, 75㎡, 84㎡A, 84㎡B 등 총 499세대이며 오는 상반기중에 분양할 예정이다.
인근으로 영종초교가 있으며 인천별빛초교가 개교 예정이다. 인천교육청에 따르면 영종하늘3중(가칭), 영종하늘6고(가칭)가 신설될 예정이다. 또한 인천하늘고와 인천국제고, 인천과학고도 가깝다. 공항철도 영종역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편리하며 영종대교, 인천대교, 인천국제공항 등 와이드 광역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근린공원(가칭 에너지파크)을 비롯해 레일바이크와 캠핑장, 산책로 등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를 갖춘 씨사이드파크도 가깝다.
kukiman@kukinews.com
길어지는 한동훈 ‘침묵’에…친윤계 “당원게시판 의혹, 끝까진 못 뭉갤 것”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당원게시판’ 수렁에 갇혔다. 논란의 핵심인 ‘가족 연루’ 여부를 명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