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 에쓰-오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함께일하는재단, 에쓰-오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20-04-13 15:02:27

[울산=쿠키뉴스] 윤요섭 기자 = (재)함께일하는재단과 에쓰-오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20 에쓰-오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사업’ 참가자를 13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푸드트럭 사업자들의 창업활동을 격려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을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사업으로 전국 청년 푸드트럭 52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사업자에게는 150만 원 상당의 유류비와 사업관리능력 제고를 위한 창업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우수한 성과를 보인 4개 사업자에게 추가적인 유류비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쓰-오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총 80개의 푸드트럭에 2억 원의 유류비를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푸드트럭 사업자의 운영비 절감을 통한 사업자의 안정화에 기여했다. 

이번 사업의 모집 대상은 전국의 청년 푸드트럭 사업자(만 19세 이상~만 39세 미만)로 ▲사회적경제기업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우대해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며,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지영 함께일하는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유류비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위기상황에 처한 청년 푸드트럭 사업자들을 격려하고, 향후 다양한 사업연계를 통해 영업활동의 지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