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CJ ENM 투니버스가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 어린이들과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유저들을 위해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니버스는 21대 국회의원 선거일 15일부터 어린이들에게도 투표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G통령 투표’ 이벤트를 19일까지 진행한다.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게임에서 아직 G-고스트로 등장하지 않은 실제 고스트들이 후보로 등장하며, 개성 넘치는 각 캐릭터 이미지와 함께 다양하고 재미있는 공약이 표기된 선거 포스터도 함께 공개된다.
이번 G통령 투표는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1인 1코스트 투표로 참여할 수 있다. 투표를 통해 G통령으로 선발 된 고스트는 추후 고스트헌터 게임 신규 고스트로 업데이트 돼 기존 유저들과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 어린이 모두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제2회 내가 그린 고스트 그림 대회’도 26일까지 열린다. ‘제2회 내가 그린 고스트 그림 대회’는 자신의 상상 속의 고스트를 그려 응모하는 그림 대회로 대상 및 최우수상 3명에게는 상장과 함께 30만원 상당의 신비아파트 시즌3 완구를 증정한다. 특히, 대상 수상자의 고스트는 ‘고스트헌터’ 게임의 신규 귀신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특전까지 부여한다.
제2회 내가 그린 고스트 그림 대회는 그림 도구나 방법에 제한 없이 신비아파트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고, 자신이 직접 그린 고스트 그림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네이버 공식 카페에 올리면 된다. 기간 내 접수된 응모작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로써의 적합성, 독창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가 이뤄지며, 수상작은 4월 30일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된다.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게임은 신비아파트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게임으로 2018년에 선보인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유저들은 신비아파트 애니메이션 주인공들과 함께 고스트를 포획하고 수집할 수 있으며, 증강현실(AR)을 접목해 더욱 생생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