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 ‘레고 듀플로 발달놀이 프로젝트’ 진행

레고코리아, ‘레고 듀플로 발달놀이 프로젝트’ 진행

기사승인 2020-04-15 07:30:00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레고코리아(LEGO Korea)는 레고 듀플로를 활용해 월령별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놀이법을 전달하는 ‘레고 듀플로 발달놀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레고 듀플로 발달놀이 프로젝트는 영유아기 아이들의 신체적 발달은 물론 창의력 증진, 부모와의 애착 관계 형성 등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놀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올해 3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대한민국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레고 듀플로와 연계해 각 월령별 아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핵심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누리과정은 만 3~5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표준 교육 과정으로, 지난 9월 교육부와 보건복지부가 기존 교사 주도 교육방식에서 창의력 향상을 위한 유아‧놀이중심 방식으로 개정했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영유아기는 아이의 신체적 발달은 물론 사회성을 키우고 자아를 확립해나가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부모와 아이가 즐겁게 놀며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듀플로 놀이법이 홈스쿨링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레고코리아는 부모와 아이 모두 프로젝트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월령별 듀플로 발달놀이 영상 시리즈를 연재한다. 프로젝트에 수록된 다양한 놀이법을 1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LEGO Little Ones’ 채널을 통해 매일 1개씩 업로드 한다.

또한 듀플로 발달놀이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리플렛으로 제작해 전국 공식 레고스토어와 대형마트 레고 매장에 비치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레고코리아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고 듀플로는 ‘놀이를 통한 교육’을 기조로 50년이 넘는 오랜 기간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영유아용 장난감이다. 아이들이 즐겁게 놀며 성장에 필요한 핵심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갖춰 그 우수성과 안전성을 입증 받아 대한민국 표준보육과정 교사용 지침서 대표 놀이 교구로 선정됐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