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부산시 마이스산업 육성협의회’ 개최

‘2020 부산시 마이스산업 육성협의회’ 개최

기사승인 2020-04-16 11:04:54

[부산=쿠키뉴스] 윤요섭 기자 = 부산시는 오는 17일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마이스 업계와 학계 등 마이스 전문가로 구성된 ‘2020년 부산시 마이스산업 육성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출범한 부산시 마이스산업 육성협의회는 마이스산업 육성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문기구로 위원장(경제부시장)을 포함해 15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올해 육성계획과 함께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부산 마이스 업계를 위한 마이스산업 활성화 계획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마이스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5개 핵심전략’은 ▲지속가능한 마이스산업 성장기반 강화 ▲기업육성과 인적자원 양성 ▲마이스 유치·개최 역량강화 ▲도시마케팅과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마이스 혁신체계 구축 등이다. ‘29개 추진과제’로는 ▲국제회의 복합지구 활성화 ▲벡스코 전시공간 확충 ▲4차산업형 부산 마이스 강소기업 육성 ▲마이스링크단 운영 등이 포함돼 있다. 

변선자 부산시 마이스산업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제안된 의견을 마이스산업 육성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향후 메르스나 코로나19 등 마이스산업에 영향을 주는 주기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부산 마이스산업의 체질 개선방안 마련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