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5월 가정의 달’ 농식품 특판전 개최

경북도, ‘5월 가정의 달’ 농식품 특판전 개최

기사승인 2020-05-03 10:38:14

[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도는 5월 가정의 달 맞아 ‘5해피DAY 고맙DAY 사랑한DAY’이벤트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오프라인은 4일부터 21일까지(18일간) 농촌융복합(6차)산업 ‘안테나숍’ 5개지점(대백프라자점, 이마트 경산·구미·월배·포항점)에서 실시한다.

또 온라인은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에서 오는 31일까지 특판전을 개최한다.

안테나숍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꿀, 마가루 등 건강식품 일부 품목에 대해‘1+1’으로 특별 판매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7일부터 21일까지 15일간 3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통해 건강식품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특히 어린이날에는 농가체험 쿠폰, 어버이날과 부부의 날에는 카네이션과 장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쿠폰은 가족 구성원 모두 농가체험을 할 수 있도록 4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 경북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에서도 요일별 할인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고객을 만날 방침이다.

한편, ‘농촌융복합(6차)산업 인증’은 지역 농산물을 사용하는 농업경영체 중 성장가능성,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 사업 마인드 등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3년마다 자격요건을 지속적으로 검증하고 있다.

경북은 지금까지 벌꿀, 장류, 한과 등 다양한 농식품 가공제품을 생산하는 214개소가 인증을 받았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북 농특산품을 보다 많이 애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