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반포3주구 수주 위해 디자인 역량 총력

삼성물산, 반포3주구 수주 위해 디자인 역량 총력

기사승인 2020-05-07 15:27:03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반포아파트3주구 재건축 수주를 위해 래미안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디자인 역량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반포3주구 수주를 위해 래미안의 디자인 역량을 총결집하고,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 퍼킨스 이스트만(Perkins-Eastman)과 협력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퍼킨스 이스트만은 다양한 대형, 고급 주거시설을 설계했던 노하우를 살려 반포3주구 단지 디자인 또한 차별화된 주거단지의 모습으로 재탄생 시킬 계획을 갖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반포3주구에 적용되는 단지 외관 디자인은 다이아몬드 콘셉트의 다이나믹한 커튼월룩으로 차별성을 부여할 것이라고 한다. 

또한 도심방향으로는 정제된 커튼월룩과 다이아몬드 엣지의 측면디자인을, 반포천을 통해 바라보는 반포3주구는 반포천의 역동성을 담기위해 오픈 발코니 등을 입체적으로 설계할 계획이다. 서달산을 마주하는 방향에는 나무를 모티브로 상승하는 이미지의 옥상조형물과 수직성을 강조한 외관을 통해 숲과 단지조경, 건축물이 일체화되도록 표현할 예정이다.

단지 입구는 상가와 문주가 연계된 디자인의 초대형 프레임으로 설계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단지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압도적인 장엄함과 화려함을 느끼게 하기 위한 것이고, 특히 문주는 샹들리에를 모티브로 화려한 에메랄드 디자인을 적용해 마치 거대한 샹들리에가 입주민을 맞이하는 형태로 설계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동출입구 또한 사파이어 보석 형태의 아트월로 처리해 문주 디자인과의 통일감을 줄 생각이다”라며 “각 동별 지하에 프라이빗 드롭-오프 존과 컨비니언트 로비를 설치하고 우편, 택배보관함, 코인세탁실 및 세대창고를 제공하는 등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삼성물산은 반포3주구에 국내 최고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의 차별화된 평면과 인테리어 스타일을 제안했다.  먼저 단위세대 별로 안방 발코니 전면 확장과 새로운 통합 유틸리티룸 계획을 통해 기존 대비 평균 8㎡의 실내공간을 추가로 확보해 제공할 계획이다.

주방가구와 원목마루는 이탈리아 최상위 브랜드 제품을 모든 세대에 제공하고, 세대별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수납 효율 극대화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수납 시스템을 전 세대에 적용한다. 또한 세대내 음식물 쓰레기 이송 설비와 각 층 공용홀 일반쓰레기 이송설비를 제공해 쓰레기를 들고 1층으로 이동하지 않아도 되는 단지로 제안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반포3주구를 차별화된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기 위해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의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