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환경교육 교재·교구 무료 배부

부산시, 환경교육 교재·교구 무료 배부

기사승인 2020-05-11 09:31:42

[부산=쿠키뉴스] 윤요섭 기자 = 부산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관내 초·중학생과 시민에게 환경교육 교재·교구를 무료로 배부한다고 11일 밝혔다. 

부산시환경교육센터와 지역 현직교사들이 공동 개발한 미세먼지 경보 SOS, 우리가 몰랐던 부산의 자연환경 이야기 팝업북, 을숙도 생태탐험 총 3종 교재를 무료로 배송해 준다. 배송비도 무료다. 

신청 수량은 한 가정당 교재·교구별 1세트씩이며, 부산시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오후 3시까지 신청하면 당일 택배를 통해 배송된다. 

부산시는 현재 보유량 3000세트를 이달 중에 우선 보급할 계획이다. 신청자가 많은 경우 예산의 범위 내에서 추가 보급도 계획 중이다. 

박근철 부산시 환경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학생들이 집에서 환경교육 교재·교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 배부를 시작했다”면서 “교과연계도 가능하니 부모님과 함께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2018년 부산시환경교육센터를 설치·운영하면서 환경교육 교재·교구를 매년 개발해 왔다.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교사연구회와 함께 개발된 AR 교재·교구는 교과연계 학습지도안과 함께 학교에서 실제 수업에도 활용되고 있다.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