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여성가족부가 아빠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주한스웨덴대사관과 공동으로 ‘대한민국의 아빠’ 육아 생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가족 내 상호 돌봄을 활성화하고, 남성의 육아휴직 참여를 촉진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와 가족친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육아기 자녀를 둔 아빠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자녀를 돌보는 일상생활 속 아빠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함께 사진을 설명하는 이야기, 육아에 대한 참여자의 생각을 덧붙인 글을 26일부터 오는 7월1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공모전 전용 블로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최우수상인 으뜸상 수상자에게는 한-스웨덴 2인 왕복 항공권(1년 유효)이 제공될 예정이다. 응모자들은 7월 말까지 진행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대한민국의아빠)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여가부는 오는 10월 중 주한스웨덴대사관과 공동으로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아빠 육아 생활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전에는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도 전시할 예정이다.
야콥 할그렌 주한스웨덴대사는 ”나 역시 세 번의 육아휴직을 사용했는데, 아이들과 함께한 시간이 정말 소중했다”며 “이번 사진 공모전으로 더 많은 아빠들이 육아에 참여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정옥 여가부 장관은 “자녀와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육아에 참여하는 생활 속 아빠의 모습은 더 이상 낯선 광경이 아니다”라며 “사진 공모전을 통해 아빠의 육아 참여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사회적 공감대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castleowner@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