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쿠키뉴스] 조병수 기자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지역 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2020년 하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를 3일~12일 모집한다.
3일 고성군에 따르면 하반기 재정지원일자리 모집 분야와 인원은 공공근로 47개 사업 49명, 지역공동체일자리 32개 사업 114명 등 모두 79개 사업에 163명이다.
신청 자격은 고성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만 64세 이하의 근로 능력자로 저소득층 인정기준에 따른 저소득층 또는 가구 재산 합산금액이 2억원 이하인 자로 제한된다.
신청은 사업 참여 신청서와 신분증 사본 등을 갖춰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행정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일자리 참여자들은 군청 실·과·소와 읍·면 등 주요 사업장에 배치돼 행정업무지원, 어린이집 운영지원, 공공시설 관리분야 업무지원, 과학영농실증시범포운영 지원 등에 참여하게 된다.
근무시간은 7월부터 12월까지 주 40시간 이내로 일일 8시간이다.
고성군은 일자리 신청자에 대한 심사를 거쳐 내달 10일까지 참여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정모수 고성군 경제체육과장은 "대상자 선발 시 일자리가 꼭 필요한 실질 실업자와 생계곤란자 등이 선발될 수 있도록 공정하게 심사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로 고용 증대와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hobs@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