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 친환경 캠페인 ‘Brother Earth’로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 수상

브라더, 친환경 캠페인 ‘Brother Earth’로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 수상

기사승인 2020-06-05 09:39:30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브라더의 친환경 활동을 알리는 웹사이트 브라더어스(Brother Earth)가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2020)를 수상했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브라더의 웹사이트 브라더어스가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웹사이트 분야(Excellent Communications Design Web)’에 Winn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 협회가 1969년 제정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특히 참가 자격의 기준 자체가 까다롭고 주최 측이 직접 초청한 작품만 심사하다 보니, ‘국제 디자인 어워드 계의 챔피언십 대회’로 불린다.

브라더어스는 브라더가 전 세계에서 진행하고 있는 환경 활동을 정교한 그래픽과 비디오를 통해 살펴볼 수 있는 웹사이트다. 생물 다양성 보존 활동과 브라더가 전개하는 최신 친환경 기술, 대중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특히 ‘지구를 위한 클릭(Click for the Earth)’이라는 이름의 기부 캠페인에 주목했다. 어워드 심사위원단은 “사람들이 클릭을 할 때마다 브라더는 나무를 심고 산림을 조성하는데에 1센트(한화 약 12원)를 기부하는 방식을 채택했다”며 “이는 사람들로부터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흥미로운 방식”이라고 평가했다.

브라더의 친환경 활동은 웹사이트 너머에서 더욱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브라더는 2018년 브라더 그룹 환경 비전 2050(Brother Group Environmental Vision 2050)을 공식화하고 2030년 중기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 이에 기반해 ▲전체 비즈니스에서 순환 가능한 유통 강화하기 ▲기후변화의 원인인 이산화탄소 배출량 줄이기 ▲비즈니스 운영으로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줄이기 ▲환경 법규 준수 및 사회적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등의 기업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