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쌍용정보통신 인수 완료…“다양한 플랫폼 비즈니스 선보일 것”

아이티센, 쌍용정보통신 인수 완료…“다양한 플랫폼 비즈니스 선보일 것”

기사승인 2020-06-08 10:47:49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아이티센은 국방, 스포츠, 네트워크 통합 IT서비스 기업 쌍용정보통신에 대한 인수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이티센은 쌍용정보통신 지분 40%에 대한 대금 262억원을 완납하고 인수를 마쳤다. 앞서 아이티센은 지난 2월 쌍용정보통신 인수를 공식 발표한 뒤 인수 절차를 진행해왔다. 지분 인수가 마무리됨에 따라 쌍용정보통신은 아이티센 계열사로 편입됐다. 

아이티센에 따르면 쌍용정보통신은 국방, 스포츠, NI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다수의 해외사업 레퍼런스를 가진 회사다. 평창 동계올림픽, 세계 군인체육대회 등 각종 대회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으로 검증된 글로벌 스포츠 IT솔루션과 운영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방사업에서 독보적인 전문성과 기술력, 수행능력을 인정받았다. 또 지난해 통합운영한 EBS패밀리사이트 사업도 연속으로 수주했다.

아이티센그룹 강진모 회장은 “이번 인수로 솔루션부터 통합서비스까지 이르는 IT서비스 벨류체인의 수직계열화 및 공공부터 금융, 국방, 제조, 서비스, 유통시장까지 아우르는 IT서비스시장 수평계열화를 완성하게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회사는 신규시장 진출 및 각종 IT사업이 가능하게 됐으며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바이오인증 등 각종 신기술을 보유한 계열사들과의 협업 및 시너지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