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도는 오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 도내 농촌관광시설을 대상으로 ‘경북 농촌체험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한 농촌지역의 위기를 극복하고 농촌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농촌관광시설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28개소 △6차 인증업체 154개소 △치유농장 7개소다.
이벤트에는 국민 누구나 경북 농촌관광시설에 숙박 및 체험을 할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농촌관광시설에 숙박 및 체험활동 후 ‘경북 농촌체험 SNS인증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해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를 이용해 후기를 남기면 쿠폰 1만원이 지급된다.
또 경북농촌체험 블로그 이웃추가 후 농촌체험 추억공유 이벤트에 참여하면 매달 추첨을 통해 쿠폰 3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사이트 접속은 농촌관광시설 운영자의 안내에 따라 현장에서 QR코드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쿠폰은 경북 대표 농특산품 쇼핑몰 ‘사이소’에서 사용가능하다.
‘사이소’에는 현재 860여개 농가가 입점해 농축산물 및 가공품 등 5천여개의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다음카페(http://cafe.daum.net/Kpert),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 앱(Play스토어 설치 후 경북농촌체험마을 검색), 경북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http://www.경북6차산업.com)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하면 된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SNS이벤트를 통해 유통·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njhkuki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