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1인 방송콘텐츠 제작자 양성·MCN 실무교육생 모집

인천TP, 1인 방송콘텐츠 제작자 양성·MCN 실무교육생 모집

기사승인 2020-06-11 14:34:27

[인천=쿠키뉴스 이현준 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1인 방송 제작자를 양성하고 관련 분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1인 방송콘텐츠 제작자 양성 및 MCN 실무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1인 방송 분야에 관심이 있는 인천 거주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연수구 거주자는 선발 시 가점이 부여된다.

지원 희망자는 오는 71일 오후 4시까지 인천TP 홈페이지 지원사업 게시판 내 공고문을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인천N방송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이 실무교육은 작년 말 인천시에서 시행한 시-·구 상생협력 특화 일자리 창출사업 공모에 연수구와 인천TP가 컨소시엄으로 제안,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4년간 약 240명의 유튜버를 양성하게 된다.

교육생은 오는 713일부터 99일까지 약 180시간 동안 촬영, 영상편집, 실시간 방송제작 실습 등 기초에서 심화과정까지 참여하게 된다.

교육생은 이 기간 수시 멘토링·전문가 컨설팅과 유명 크리에이터 특강 등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해 1인 방송 분야 전문인력 역량을 기르게 된다.

인천TP1인 방송 사업자 영상제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생방송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와 영상편집 시설을 갖춘 연수구 1인 방송 인큐베이션 센터를 개방할 예정이다.

인천TP는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20178월 개소한 인천MCN센터(1인 방송 제작센터)를 기반으로 현재까지 약 100여명의 1인 방송 전문인력을 양성했다.

인천 특화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인천N방송 운영과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등 지역의 미디어· 방송 생태계 조성·산업 육성을 위한 연계사업도 전개해왔다.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