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주택연금대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BNK금융, 주택연금대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6-18 15:02:59

[부산=쿠키뉴스] 윤요섭 기자 = BNK금융그룹은 18일 본점에서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회, 한국주택금융공사와 고령층과 중장년층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주택연금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BNK는 이번 협약으로 타 시·도 대비 고령화 지수가 높은 부산, 경남 등 동남권 지역 고령층과 중장년층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해 주택연금대출 취급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동남권 지역에 가장 많은 영업점을 보유한 BNK부산은행과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에 전문상담을 위한 ‘주택연금대출 전담 창구’를 설치하고, 고객의 주택연금 신청서류 접수 업무를 대행해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회는 주택연금대출 활성화를 위한 정책개발 지원을 실시한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연금대출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공동 홍보와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영업점 전담창구 인력의 상담능력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은 “주택연금대출 활성화가 고령층과 중장년층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BNK는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금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