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내달 6일 ‘안전보건 잡페어’ 온라인서 열어

안전보건공단, 내달 6일 ‘안전보건 잡페어’ 온라인서 열어

기사승인 2020-06-23 09:22:08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안전보건공단은 안전보건시장 일자리 창출과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다음달 6일부터 사흘간 ‘2020 안전보건 잡페어(Job Fair)’를 연다.

이번 잡페어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고용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으로 안전보건 분야의 우수기업과 인재를 연결하는 채용의 장이 될 전망이다.

올해 두 번째인 이 행사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채용면접 및 면담’이 진행되며, 6월 19일부터 온라인으로 사전에 입사지원을 받아 7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화상 면접을 실시한다.

구직자가 활용할 만한 프로그램은 ▲이력서 컨설팅 ▲채용설명회 및 취업특강 ▲멘토‧멘티 코칭 등이다. 또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수정, 취업 성공 동영상 강의 서비스는 지난 19일부터 공개됐다.

이번 행사 기간 중 잡페어 참여 기관과 기업의 채용 설명회가 열리며, 유명강사의 △화상‧AI면접 전략 △면접 이미지 메이킹 △블라인드 채용 정보 등 취업에 유익한 내용이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기간에는 공단을 포함해 기관(기업) 직원들로 구성된 멘토와 멘티의 상담 자리를 마련해 선배들의 취업 노하우를 전달한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