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7일 (토)
원주시 홈페이지 통합 개편 완료...행정 및 문화관광 사이트 하나로 통합

원주시 홈페이지 통합 개편 완료...행정 및 문화관광 사이트 하나로 통합

기사승인 2020-06-23 12:01:03 업데이트 2020-06-23 12:01:08

[원주=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원주시는 홈페이지 새 단장을 마치고 24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시가 홈페이지 단장에 가장 큰 변화는 도시 브랜드 홍보를 위해 인트로 방식의 브랜드 사이트를 홈페이지 초입에 배치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 및 이벤트, 행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 점이다.

특히 관광·축제·자연경관 사진과 VR 파노라마 이미지, 동영상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찾고 싶은 관광도시 원주의 면모를 드러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기존에 분리돼 있던 행정과 문화관광 사이트를 하나로 통합하고 체육시설 대관 및 청사 견학을 위한 예약 사이트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정부의 노 플러그인 정책에 맞춰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동영상 재생 및 전자책 보기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한편 기존 휴대폰이나 아이핀을 통한 본인 확인 외에 소셜 네트워크 계정 본인인증 방식을 확대하고 자율점검 기능을 추가하는 등 디자인 측면뿐만 아니라 사용자 접근성과 기능적인 부분도 대폭 보강했다.

한상덕 정보통신과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원주시 홈페이지가 양질의 정보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통창구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인제 설악그란폰도 대성황…전국 5000여 마니아 '은빛 질주'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2025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날 강원 인제군 상남면을 중심으로 홍천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000여 마니아들이 몰려 명성을 실감하게 했다.전국 최고의 자전거 대회로 알려진 설악 그란폰도는 치열한 접수령을 넘은 5003명의 동호인이 그란폰도(208km), 메디오폰도(105km)에 참여해 힘찬 라운딩을 펼쳤다참가자들은 상남면 시가지에서 출발해 원당삼거리~구룡령~서림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