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스타벅스, 창업문화 확산 CEO 초청 특강 진행

부산시-스타벅스, 창업문화 확산 CEO 초청 특강 진행

‘부산 스타벅스 창업카페’ 개최

기사승인 2020-07-16 10:58:44
[부산=쿠키뉴스] 윤요섭 기자 = 부산시가 스타벅스와 협업해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CEO 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16일 부산시에 따르면 청년분야 기업 사회공헌 연계 특강인 ‘부산 스타벅스 창업카페’가 이날 스타벅스 더해운대R점에서 개최된다.

시는 부산청년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수도권에 비해 정보격차가 있는 최신산업 트렌드 등 유익한 정보와 기업과 직접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다양한 청년분야의 사회공헌사업을 안내하고 청년과의 소통기회를 제공해 기업과 청년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그 첫 번째 기업이 ㈜스타벅스코리아다. 지난 10일 ‘청년정책플랫폼’ 등을 통해 진행한 참가자 모집이 3시간여 만에 마감되면서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부산 스타벅스 창업카페’는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선배 CEO 초청 강연과 참여형 토크콘서트로 구성됐다. 특히 부산 대표 벤처 창업가인 김건우 대표(요트탈래)와 박기웅 대표(㈜산타)가 강연자로 나서 부산지역 예비 청년 창업가들에게 자신감과 함께 창업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 ‘선배 창업가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창업카페’ 안내 포스터.(사진=부산시 제공)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모집된 참가자를 대상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김기환 부산시 성장전략국장은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창업 외에도 주거, 금융, 신기술 등 다양한 주제로 기업과 연계해 청년에게 와닿는 특강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며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되기 쉬운 시기이지만 청년들이 양질의 강연과 네트워킹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들과 힘을 모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 창업카페 시즌7’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간의 ‘자상한 기업’ 협약을 통해 전국 최대 청년 창업 네트워크인 프리즘, 스타트업 활성화 지원단체인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협업해 진행된다.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청년들에게 강연과 네트워킹 구성 세미나 등을 제공하고 있다.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