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정동균 양평군수, ‘수돗물 유충’ 관련 수도시설 점검

정동균 양평군수, ‘수돗물 유충’ 관련 수도시설 점검

기사승인 2020-07-22 14:12:45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양평=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정동균 양평군수가 전국 수돗물 유충 발견 신고와 관련해 21일 수도사업소와 관내 정수장 등을 긴급점검했다.

정 군수는 수도사업소의 수돗물 정수시설을 둘러보고 운영현황을 청취하며 유충 유입 가능성 등을 파악하고 수도사업소 관계자들에게 철저한 예방을 지시했다. 

현재 수돗물을 공급하는 양평군 정수장은 양평통합정수장과 양서정수장, 양동정수장 등 총 3곳으로 아직까지 유충발견과 관련돼 신고된 내역은 없다.

정 군수는 “전국적인 수돗물 유충 발생으로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양평군에서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시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설물 점검 강화, 수질 모니터링 및 검사 확대, 해충 퇴치기 설치 등 철저한 예방으로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