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1일 (월)
탈북자 K씨 월북한 배수구 현장...철창 벌어져 있어

탈북자 K씨 월북한 배수구 현장...철창 벌어져 있어

기사승인 2020-07-29 17:15:14
권오준 기자
goj5555@kukinews.com


[강화=쿠키뉴스 권오준 기자] 탈북자 k씨가 월북한 곳으로 추정되는 강화군 강화읍 월곳리 연미정 인근 배수구 현장은 28일 군 관계자들이 접근을 통제하고 있었다.

이곳은 강화대교를 넘자마자 우측으로 이어지는 강화해안도로를 10분 정도 달리면 도착할 수 있다.

탈북자 k씨가 살았던 김포시 양곡읍에서는 20km 거리로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군 당국이 k씨가 18일 새벽 통과한 것으로 추정되는 연미정 인근 철책 밑 배수구 모습(사진).

이 배수구는 한강으로 물이 흘러나가도록 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현장 군부대 관계자는 “k씨가 이 배수구를 통과한 것에 대해서 확실한 답변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 주민은 “배수구 크기는 사람이 숙여서 들어갈 수가 있으며 설치된 철창과 철조망이 벌어져 있어 사람이 통과할 수가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사진).

또 다른 한 도민은 “배수구를 통과하면 군 감시 장비가 작동해서 바로 발각이 될텐데 이곳으로 월북했다는 것이 이해가 안간다‘고 말했다.

이곳 연미정 앞 한강에는 K씨가 2017년 탈북할 당시 헤엄쳐서 도달한 유도(좌측)가 있으며 거기서 북쪽으로 수 km 거리에는 북한 개풍군이 있다.

goj5555@kukinews.com
권오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넷플릭스 손잡은 ‘약한영웅2’, 웨이팅 맛집에서 캐릭터·관계성·액션 맛집으로

“캐릭터 맛집, 관계성 맛집, 액션 맛집, ‘쓰리 맛집’”(한준희 기획총괄)2년여간 웨이팅 맛집이었던 ‘약한영웅 클래스 2’가 이전 시즌과는 또 다른 맛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이번에는 넷플릭스와 함께다.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 제작발표회가 21일 오전 서울 마포동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배우 박지훈, 려운, 최민영, 유수빈, 배나라, 이민재, 이준영, 유수민 감독, 한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