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인권경영 모범기관 교육 ‘토닥토닥 힐링 프로그램’ 실시

부산시설공단, 인권경영 모범기관 교육 ‘토닥토닥 힐링 프로그램’ 실시

내부직원 인권침해 및 직무스트레스 예방과 인권침해 고충피해 관련 동료 및 상담자 대상 진행
노동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직장인 스트레스 긍정적으로 해소하는 방법과 고충상담 기법 교육

기사승인 2020-07-29 18:20:39
[쿠키뉴스] 윤요섭 기자 =부산시설공단은 지역의 공공기관으로서 인권경영의 모범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29일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인권경영 담당자 및 인권고충 상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 역량향상 교육 ‘토닥토닥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내부직원 인권침해 및 직무스트레스 예방과 인권침해 고충피해에 대한 동료 및 상담자로서 필요한 상담기법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부산진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업을 통해 개최된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직무 스트레스 관리에 대해 권혜미 직무스트레스 관리 전문강사와 고충 상담의 전문기법에 대해 김태연 부산진구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팀장이 강의을 맡았다.

▲ 권혜미 직무스트레스 관리 전문강사의 힐링, 스트레스 관리 강의 장면(사진=부산시설관리공단)

공단이 처음으로 시행한 이번 ‘토닥토닥 힐링 프로그램’은 노동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직장인 스트레스를 긍정적으로 해소하는 방법과 고충상담기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번 교육은 공단의 인권경영 내실화 추진계획에 따라 부서별 인권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각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인권침해 문제를 사전에 해결하기 위해 직원 및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통해 바람직한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훈련을 하기 위한 일환으로 개최됐다. 

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공단이 지역의 공공기관으로서 인권경영의 모범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이 중요하다”며 “공단이 임직원과 협력업체 및 시민 모두의 인권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