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해경청, “청렴으로 신뢰받는 해양경찰되겠다”

남해해경청, “청렴으로 신뢰받는 해양경찰되겠다”

30일 ‘청렴 실천 결의대회’서 청렴 의지 다져

기사승인 2020-07-30 11:17:36
[남해=쿠키뉴스] 윤요섭 기자 = 남해해양경찰청은 30일 오전 청사 1층 로비에서 부패 방지에 대한 내부 직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30일 남해해경청에 따르면 이번 결의대회는 직원들이 생각하는 청렴의 의미를 적어 청렴나무에 게시하는 등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내는 데 주안점을 뒀다. 
 
이날 결의대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보이지 않는 국가의 경쟁력’,  ‘공직자의 지혜’, ‘양심을 비추는 거울’ 등 청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공직자로서의 바람직한 자세와 각오를 되새겼다. 

▲ 남해해양경찰청 직원들이 30일 오전 청사 1층 로비에서 진행된 ‘청렴 실천 결의대회’에서 청렴 의지를 다지고 있다.(사진=남해해경청 제공)

한편 남해해경청은 관내 4개 소속 경찰서를 중심으로 직원들이 직접 청렴을 주제로 한 영상을 제작해 내부 게시판과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에 공개하는 등 청렴정책에 대한 딱딱한 인식과 거부감을 해소하고 직원들의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구자영 남해해경청장은 “청렴하고 정의로운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휘관부터 솔선수범할 것”이라며 “전 직원이 동참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해양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다짐했다.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