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우리금융그룹이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우리자산신탁은 스포츠닥터스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었다. 기업은행이 자사 모바일뱅킹앱 ‘i-ONE 뱅크’를 개편했다.
우리금융,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코로나 지원 활동 상세소개
우리금융그룹이 4일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우리금융은 보고서에 코로나19 피해 지원 활동을 상세히 소개했다.
이밖에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계·수립한 5대 기업 사회적 책임 전략(포용적 금융·미래세대 육성·취약계층 지원·메세나 확산·환경 보존)과 이에 따른 다양한 활동도 공개했다.
보고서 전문은 그룹 홈페이지와 공시정보로 내려받을 수 있다.
우리자산신탁, 스포츠닥터스와 사회공헌 협약
우리금융그룹 종합부동산 자회사인 우리자산신탁이 최근 사회공헌활동 전문기관인 사단법인 스포츠닥터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앞으로 코로나19로 소외된 취약계층에게 빠른 의료서비스를 지원하는 활동을 함께 진행한다.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 사용자 중심개편
기업은행은 개인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 뱅크’ 화면을 재배치하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우선 타행계좌 이체, 잔액‧거래내역 조회 등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화면을 배치했다. 첫 화면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배치, 메인 계좌조회 화면에 타행 계좌도 등록할 수 있다.
고객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기능도 눈에 띈다. 고객별로 자주 사용하는 거래내역·검색 기록·상품가입 내역 등을 분석해 개인에게 맞는 메뉴 구성과 상품 등을 추천해준다.
또 수수료 혜택 정보, 예‧적금 만기일, 이자 납입일 등 주요 혜택과 금융일정 제공 기능도 강화했다. 상품몰도 한 개 스토리로 구성해 상품이해를 높였다.
기업은행은 앱 개편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금리 우대이벤트도 한다. IBK D-day적금(6~12개월), i-ONE 놀이터적금 가입 고객 중 2000명에게 연 0.8%p(상품별 1000명), 6000명에게 연 0.5%p(상품별 3000명) 특별 우대금리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쿠폰존’에서 1일 3회 응모할 수 있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