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식기세척기 전용 정수 필터 출시

삼성전자, 식기세척기 전용 정수 필터 출시

2중 복합 세디먼트 침전필터 탑재···미세입자까지 걸러

기사승인 2020-08-20 11:00:11
▲삼성전자가 식기세척기 전용 정수필터를 출시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삼성전자는 20일 식기세척기 전용 정수 필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더 깨끗한 물로 식기를 세척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따라 안심하고 식기세척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코웨이와 협업해 급수 호스에 연결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정수 필터를 개발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정수 필터는 복합 세디먼트(Sediment) 필터가 2단계로 구성돼 있다. 수돗물에 섞여 유입될 가능성이 있는 미세 플라스틱, 수도관의 녹과 같은 부유물질을 1마이크로미터(㎛)(1000분의 1mm) 크기의 미세한 입자까지 걸러낼 수 있다.

또 필터의 정수 용량은 6개월에 한 번만 교체하면 될 정도로 넉넉해 소비자가 직접 손쉽게 관리가 가능하다. 교체 주기는 표준코스 기준으로 1일 1회 사용 기준 3000리터 정도다.

정수 필터의 설치 키트 가격은 10만원이다. 삼성전자 전문 설치팀이 방문해 설치해준다. 최초 1회 설치 이후에는 셀프 교체가 가능하며 필터는 2만 500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이 필터는 지난해 이후 출시된 삼성 식기세척기 모든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깨끗한 물은 소비자들의 건강과 직결된다는 점을 고려해 식기세척기 전용 정수 필터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삼성 식기세척기를 더욱 안심하며 사용할 수 있도록 위생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