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일 (금)
LH·다방, 주택매물 정보 공유 ‘맞손’

LH·다방, 주택매물 정보 공유 ‘맞손’

기사승인 2020-08-27 08:56:06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부동산 애플리케이션 '다방'과 손잡고 다양한 주택매물 정보를 제공한다.

LH는 수요자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방과 주택매물정보 공유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4월 '주택매물정보 상호 제공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앞으로 LH가 운영하는 주거복지포털 '마이홈'에는 다방이 보유한 민간의 전·월세 및 매물 정보 약 8만 건이 제공되고, 다방에서는 LH가 제공하는 다양한 공공분양·공공임대 공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마이홈' 서비스에서 민영주택 매물을 검색할 경우 사이트 접속 후 '입주가능 주택찾기' 메뉴를 이용하면 지역별로 다양한 매물을 찾을 수 있다. 다방에서는 매물검색 필터에서 '공공임대주택'을 선택하면 상세 페이지가 활성화돼 간편하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LH는 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이홈'내에 지도 기반 주택매물 위치 등 상세정보를 새롭게 제공해 가독성 및 편의성을 높였다. 앞으로도 ▲타 민간 플랫폼으로의 정보공유 확대 ▲네이버·카카오 포털과 연계한 간편로그인 구현 ▲카카오 챗봇 등을 통한 간편상담 서비스 구축 등 지속적으로 기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앞으로도 정보서비스 접근성 제고방안 마련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주거정책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T1, 1라운드 5승4패 마무리…DN, 9연패 수렁

T1이 DN 프릭스를 꺾고 상승 곡선을 그린 채 1라운드를 마쳤다.T1은 2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N 프릭스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연패를 막은 T1은 1라운드를 5승4패로 마치며 2라운드 반등의 발판을 마련했다. 반면 DN은 2023 LCK 서머 2라운드 이후 처음으로 라운드 전패 수모를 겪었다.양 팀은 1세트 난전을 벌였다. DN은 2용, T1은 5유충을 획득했다. 여기서 T1이 한발 앞서갔다. 18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