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금융지주, 2000억 규모 원화 선순위 회사채 발행 外 신보·기업

[금융 이모저모] 우리금융지주, 2000억 규모 원화 선순위 회사채 발행 外 신보·기업

기사승인 2020-09-02 15:17:08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우리금융지주가 2000억원 규모 원화 선순위 회사채를 발행한다. 신용보증기금이 오는 24일까지 제4기 혁신아이콘을 공개모집한다. 기업은행 외국인 고객 전용 홈페이지가 올해 인터넷에코어워드 서비스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우리금융지주, 2000억 규모 원화 선순위 회사채 발행
 

우리금융지주가 2000억원 규모 원화 선순위 회사채를 발행한다. 지주사 출범 후 발행한 첫 번째 선순위채권이다. 

발행금리는 금융투자협회에서 고시 하는 회사채 AAA(3년) 금리수준으로 결정된다. 만기는 3년이다. 발행일은 오는 10일이다.


신보, 제4기 혁신아이콘 공모…3년간 최대 150억 신용보증


신용보증기금이 오는 24일까지 제4기 혁신아이콘을 공개모집한다. 

혁신아이콘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유니콘 육성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창업 후 2년 이상 10년 이하 신산업 영위기업 중 ▲연매출 5억원 이상이고 2개년 평균 매출성장률 10% 이상 또는 ▲20억원 이상 기관투자자 투자유치 중 한 가지를 충족하고 기관투자자 누적투자금액이 5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기업이다.

선정기업에게는 ▲3년간 최대 150억원 신용보증을 제공하고 ▲최저보증료율(0.5%)을 적용하며 ▲6개 협약은행을 통한 0.7%p 추가 금리인하 지원과 해외진출, 각종 컨설팅, 홍보활동 지원 등 다양한 비금융서비스를 지원받는다. 

선정절차는 필수 현장조사를 제외하고는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접수는 신보 혁신창업플랫폼과 창업지원포털 K-스타트업에서 할 수 있다. 

기업銀 외국인 고객 전용 홈페이지, 인터넷에코어워드 서비스혁신 대상

기업은행 외국인 고객 전용 홈페이지 'IBK 글로벌'이 올해 인터넷에코어워드 서비스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4월 외국인 고객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IBK 글로벌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은행권 최초로 반응형 웹서비스 기능을 적용해 외국인 전용 모바일 홈페이지를 열고 지원 외국어도 4개에서 12개로 확대했다.

홈페이지는 한국 생활에 유용한 정보도 제공 중이다. 한국관광공사, 금융감독원, 다누리 등과 제휴해 음식점, 병원, 관광지 등의 생활정보와 은행·보험 이용방법 등 금융정보가 담긴 전자책과 VOD를 제공한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