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우리은행이 노인 일자리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상을 받았다. 기업은행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부동산 자동심사 시스템을 도입한다.신용보증기금은 우수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창업경진대회를 연다.
우리은행, 노인 일자리 유공기관 대상 수상
우리은행이 21일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일자리 주간 기념식에서 일자리 유공기관 부문 대상을 받았다. 우리은행은 지난 6월부터 정부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 온누리상품권 지급사업’에 동참했다.
전국 671개 노인일자리 기관 인근 영업점과 매칭해 상품권 조달은 물론 기관에 직원을 파견, 상품권 지급 업무를 도왔다. 또한 디지털 포스터로 노인 일자리를 홍보했다.
기업은행, 인공지능 부동산 자동심사 시스템 도입
기업은행이 오는 25일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부동산 담보대출 가능 금액을 심사하는 ‘AI 부동산 자동심사 시스템’을 도입한다.
국토교통부·법원·국토정보공사 등에서 수집한 공공데이터를 바탕으로 AI가 서류발급·권리분석·규정검토 등을 수행해 대출가능 여부와 금액 등을 알아서 심사해주는 시스템이다.
대출 상담시간을 줄여 고객 편의와 직원 업무효율 면에서 우수하다.
은행 영업점에서 부동산 담보대출을 상담할 때 은행 직원이 주소만 입력하면 3분 안에 대출 가능 금액 등 사전 심사 결과가 나온다. 심사 가능 부동산은 주거용 집합건물(아파트·연립 등)과 오피스텔 등이다.
신보 창업경진대회 개최…내달 21일까지 접수
신용보증기금이 창업경진대회를 연다.
대상은 ‘한국판 뉴딜’ 대표 과제를 영위 중이거나 과제 수행을 위한 핵심 사업모델을 보유한 우수 스타트업이다. 접수기한은 내달 21일이다.
신보는 서류와 발표심사를 거쳐 모두 6개팀을 가린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보증·투자·보험, 컨설팅·네트워킹 등 금융·비금융을 지원한다. 아울러 우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네스트’ 서류심사 면제는 물론 외부 투자 유치를 위한 ‘유커넥트 시리즈’ 추천 등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신보 혁신창업플랫폼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