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탄현축현지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파주시, 탄현축현지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기사승인 2020-09-23 16:14:01


[파주=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탄현면 축현리 868-5번지 일원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주택건설사업계획을 승인, 고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임대주택은 주택도시기금법에 따른 주택도시기금의 출자를 받아 건설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금호산업 컨소시엄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2019년 2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공모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진행한 사업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서의 의무사항인 임대의무기간 10년, 연 임대료 5% 인상 제한, 한국감정원 시세대비 75%의 저렴한 임대료, 청년 신혼가구에 100% 특별공급 등이 적용된다.

의무사항 이외 청년세대 근로자를 위한 풀옵션 빌트인 세어하우스, 맞벌이 신혼세대를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공동육아나눔터 등의 특화된 지원시설을 제공한다. 또한 소득수준에 맞는 선택형 임대계약 조건으로 임대료 부담을 최소화하고 체계적인 임대관리 전문시스템을 도입해 임대관리의 전문성·효율성을 향상하고자 했다.

탄현축현지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사업부지 북측과 동측에 20m 이상의 도로와 접하고 있고 단지 남측 및 북측에 소공원이 조성되며, 건물은 지하 3층~지상 25층, 8개동, 총 1057세대 규모다. 총 사업비는 3512억 원(주택도시기금 출자·융자 1408억 포함)이 투입되며 오는 2023년 준공될 예정이다.

오인택 파주시 주택과장은 “낙후된 탄현면 지역에 대규모 공동주택의 신축으로 준공 후 주변 산업단지의 수요로 인한 인구증가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용검사 시까지 입주자가 편안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uik1883@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