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켈로그,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

농심켈로그,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

기사승인 2020-09-29 08:21:24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농심켈로그는 지난 28일 열린 ‘2020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농업 지원 분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우수한 품질의 먹거리 제공을 위해 농가 지원 프로그램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을 3년 연속으로 진행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온 점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은 농심켈로그가 2018년부터 한산농업협동조합, 서천군 농업기술센터, 사단법인 자연의벗 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2개 현미 농가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천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농심켈로그는 글로벌 켈로그 컴퍼니의 펀드를 통해 총 8만5000만 달러(한화 약 1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현미 농가 발전을 위해 지원해 오고 있다.

또 농심켈로그는 지난 2015년부터 충남 서천군 현미 농가와 협력 관계를 맺고 ‘현미 푸레이크’, ‘고소한 현미 그래놀라’ 등 다양한 시리얼에 사용되는 현미를 수급해왔다. 현재까지 공급받은 현미의 양은 총 3688톤에 달하며, 서천 현미로 만들어진 농심켈로그 제품의 매출로 환산하면 약 97억원 규모다.

농심켈로그 홍보팀 송혜경 상무는 “농심켈로그는 시리얼의 원료가 되는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부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계획하고 실천해 왔다”며 “농심켈로그는 책임감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농가와 상생하며 농업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맛과 영양이 있는 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