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멕스산업 ‘아이스탱크’, 2020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

코멕스산업 ‘아이스탱크’, 2020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

기사승인 2020-09-29 08:30:50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은 자사의 ‘아이스탱크(30L)’가 2020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디자인(GD) 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7개 부문에서 상품 외관, 기능, 재료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인증해 정부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시상한다. 

아이스탱크는 탁월한 보온보냉력,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1991년 출시 후 30년째 사랑 받고 있는 국민 아이스박스로, 2020년에는 트렌디한 ‘어스 컬러(Earth Color)’로 리뉴얼 출시됐다. 8.5L부터 56L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회사 측은 “9종의 사이즈 중 밀리터리 디자인이 더욱 돋보이는 활용성 높은 크기에 다양한 기능까지 갖춘 ‘아이스탱크(30L)’이 2020년 ‘우수산업디자인 상품’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아이스탱크(30L)’는 기존 아이스박스에 흔히 사용하던 블루나 레드 계열 색상에서 탈피한 ‘밀리터리 그린’을 적용, 튼튼하고 뛰어난 성능을 디자인적으로 강조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밀리터리 룩과 함께 뛰어난 기능성까지 구현했다. 뚜껑에 컵홀더 디자인을 적용해 캠핑 등 야외에서 간이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다. 또 뚜껑 중앙의 다용도 수납공간은 자동차 키와 같은 물건을 수납하거나 휴대폰을 놓아두고 사용할 수 있다. 접이식 손잡이는 세우는 각도에 따라 휴대폰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조형상 특징으로는 우수한 보냉력 대비 심플한 크기의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점을 호평 받았다. 손잡이가 접어지는 형태로 디자인하여 평평한 뚜껑면을 유지시킬 수 있어 보관‧적재 시 방해되지 않는다. 

코멕스 아이스탱크(30L)를 비롯해 2020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된 제품은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20’에 전시되며 10월 7일 시상식이 진행된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