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게임 글로벌위크 12일 개막

경기게임 글로벌위크 12일 개막

기사승인 2020-10-06 10:32:52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최대의 게임 행사인 '경기게임 글로벌위크'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성남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게임 글로벌위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해 '경기게임'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경기도 게임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4회째를 맞이한 올해 경기게임 글로벌위크는 코로나19에 대응해 글로벌 컨퍼런스와 수출상담회를 전면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먼저, 글로벌위크 1일차 '글로벌 컨퍼런스'는 12일 오후 2시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유튜브를 통해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글로벌 컨퍼런스에서는 북미 유럽 러시아 및 중화권 진출 전략 등 글로벌 마켓 분석, 국내 게임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게임트렌드: 크로스 플랫폼부터 클라우드 게임까지 총 3개 세션에 6명의 연사의 명강연을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위크 2일차에는 '제13회 새로운 경기 게임오디션 최종결선'이 개최되며, 5대 1의 경쟁을 거쳐 최종결선에 오른 10개 게임의 쟁쟁한 실력자들이 우승을 위해 승부를 겨룬다. 

글로벌위크 3~5일차에는 온라인 수출상담회 '제7회 게임비즈니스데이'가  마련된다. 참가기업과 바이어 그리고 통역까지 3자가 화상을 통해 수출상담을 진행하며, 태국 등 신남방(동남아)권과 중화권, 미주․유럽권의 3개 권역을 구분해 현지 바이어 스케줄을 고려해 운영할 예정이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경기게임 글로벌위크는 코로나19에 대응해 비대면 시대에 도내 게임기업 해외 진출을 위한 최적의 연계 지원 프로그램"이라며 "게임력과 재미, 대중성 등을 겸비한 개성있는 우수한 도내 게임들을 해외 게임 관계자들에게 선보이고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위크 홈페이지나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