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김정은 “전쟁억지력, 안전 위협받으면 선제적으로 응징할 것”

김정은 “전쟁억지력, 안전 위협받으면 선제적으로 응징할 것”

기사승인 2020-10-10 20:25:29
▲사진=연합뉴스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쿠키뉴스] 김태구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0일 핵무기 등 전쟁 억지력을 선제적으로 사용하지는 않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열린 노동당 창건 75주년 기념 열병식 연설에서 “그 누구를 겨냥해 전쟁억제력을 키우는 것은 아니다. 우리 스스로를 지키자고 키우는 것뿐”이라고 강조했다고 연합뉴스가 10일 보도했다.

보도에서 김정은 “어떤 세력이든 우리 국가 안전을 다쳐놓는다면 가장 강한 공격적 힘, 선제적으로 총동원해 응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8일 문 대통령은 한미 간 정치·경제·문화·예술 분야 교류 촉진을 위한 비영리단체 코리아소사이어티의 화상 연례만찬 기조연설을 통해 “종전선언이야말로 한반도 평화의 시작”이라며 “한반도 종전선언을 위해 한미 양국이 협력하고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게 되길 희망한다”고 밝힌 바 있다.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