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상품 외관·기능·재료·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SK매직 설명에 의하면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세계적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20)'와 '미국 IDEA 2020' 수상 제품이다. 지난달 열린 'IDEA 2020'에서 식기세척기로는 세계 최초로 생활·주방가전 부문에서 최고상인 금상(GOLD)을 수상했다.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20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받아 세계적인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와 같은 '직수관 전해수 살균'과 '코크 자외선(UV)살균'이 가능한 자가관리형 정수기다. 정수기 기능인 깨끗함을 강조하기 위해 장식적인 요소를 최대한 빼고, 화이트칼라 바디와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했다.
'터치온 플렉스 하이브리드 인덕션'은 고출력 인덕션(2구)과 고효율 하이라이트(1구) 히팅 방식을 적용한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조리 기구에 따라 출력 방식을 다양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사각팬 등 바닥이 넓은 용기도 한번에 조리할 수 있는 2구 동시 사용 가능한 '플렉스(FLEX)' 기능이 추가됐다.
SK매직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감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unsik8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