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팜한농-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바이오 소재 연구 협약 체결

팜한농-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바이오 소재 연구 협약 체결

담수생물자원 활용 미생물 기반 바이오 작물보호제 공동연구 개발

기사승인 2020-10-13 16:31:07
▲이유진 팜한농 대표(왼쪽)와 서민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이 ‘바이오 소재 제품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팜한농 제공.)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쿠키뉴스] 임중권 기자 =팜한농이 13일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과 바이오 소재 제품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MOU)을 체결했다.

경상북도 상주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유진 팜한농 대표와 서민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팜한농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보유하고 있는 담수생물자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미생물 신소재를 발굴해 친환경 바이오 작물보호제를 개발할 계획이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수천 점의 미생물 자원 가운데 바이오 작물보호제 개발에 적합한 바이오 소재 선발을 담당하고, 팜한농은 선발된 소재의 상업화 가능성 평가 및 제품 개발을 담당한다.

이유진 팜한농 대표는 “화학 제품과 상호보완 관계인 바이오 작물보호제 개발을 강화해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과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