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제5기 맥심 커피라이터 온라인 발대식 개최

동서식품, 제5기 맥심 커피라이터 온라인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20-10-16 11:37:26
▲15일 서울시 성동구 안드로메다 스튜디오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 '제5기 맥심 커피라이터' 발대식에서 동서식품 관계자와 맥심 커피라이터 서포터즈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대한민국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은 15일 서울 옥수동 안드로메다 스튜디오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5기 맥심 커피라이터’의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맥심 커피라이터는 맥심 커피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콘텐츠로 제작해 소개하는 브랜드 서포터즈다. 지난 2016년부터 4년 간 총 200명의 서포터즈가 커피라이터로 활동하며 맥심 커피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브랜드와 소비자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해왔다.

이번 제5기 맥심 커피라이터는 약 1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1200여 명이 최종 지원한 지난 4기와 비교해 약 4배 많은 총 5천여 명의 대학생들이 최종으로 응모했다. 이 중 커피 및 식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고 크리에이터에 어울리는 톡톡 튀는 창의적 역량을 갖춘 참가자 50명을 최종 선발했다.

특히 이번 5기는 ‘랜선 캠퍼스’를 콘셉트로 ‘입학-수강-시험-졸업’의 과정에 해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2월까지 약 3개월 동안 맥심 커피 교육, 동서식품 실무진과 함께하는 맥심 멘토링, 이를 바탕으로 한 아이디어를 선보일 수 있는 맥심 커피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커피라이터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비롯하여 1인 라이브방송 장비와 맥심 커피 제품 등이 포함된 ‘맥심 랜선 키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지난 4년 간 맥심 커피라이터들의 뜨거운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다양한 세대에게 사랑받는 맥심 커피가 지닌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올해도 새로운 커피라이터들과 함께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맥심 커피만의 차별화된 스토리를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