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온택트영천보현산별빛축제 개최...유튜버 헤이지니ㆍ힐링강사 김창옥 등 출연

제17회 온택트영천보현산별빛축제 개최...유튜버 헤이지니ㆍ힐링강사 김창옥 등 출연

기사승인 2020-10-19 17:10:28
▲ 이미지=영천시 제공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2020 제17회 온택트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오는 30일부터 랜선 관광객들과 만난다. 온택트란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와 온라인(Online)을 결합한 신조어다.

“랜선타고블랙홀속으로”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축제의 주 무대인 보현산 천문과학관 일원에서 관객들과 랜선으로 소통하게 된다.

축제 첫 날인 10월 30일에는 전국 어린이들의 천문지식을 겨루는 “별빛 골든벨 온택트 2020”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10월 9일부터 예선 참가 신청을 받아 다중 화상 참여 프로그램을 활용해 지난 10월 17일 1차 예선을 갖고 24일 2차 예선을 진행하는 “별빛 골든벨온택트 2020”은 예선 성적에 따라 선발된 20명의 어린이들이 최종 결선에 오르며 “보현산 천문과학관” 축제 현장에서 펼쳐지는 최종 결선에서 최후의 1인으로 선정된 어린이에게는 영천사랑 상품권 1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공식행사 “영천의 멋”에서는 블랙홀과 별을 춤으로 표현하는 창작 현대 무용단의 퍼포먼스 공연과 영천 ‘아리랑 태무 시범단’ 의 K-POP 태무 공연을 비롯하여 전국 국악경연대회를 휩쓴 국악 연주 신동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이 연주하는“전폐희문”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 사진=영천시 제공


이어지는 31일에는 인기 크리에이터 “헤이지니”와 함께 블랙홀에 대해 알아보는 ‘온라인 주제관’과 ‘랜선팬미팅’이 진행된다. 또한  스타강사 “김창옥”이 랜선 관객들과 만나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온택트로 진행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인기 유튜버 ‘와인디렉터양갱’이 포도 주산지 영천의 와이너리와 대표 관광지를 투어하며 풍성한 정보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되는 ‘2020 제17회 온택트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오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되며, 본 행사와 관련된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사전참가 신청은 ‘영천보현산별빛축제’ 공식 홈페이지및 공식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