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대전 11월은 '온통대박 온통세일'

대전 11월은 '온통대박 온통세일'

'코세페' 기간 최대 25% 혜택, 4천만 원 상당 경품 제공

기사승인 2020-10-21 18:44:13

▲'온통대박 온통세일' 홍보 이미지.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대전시는 정부의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와 연계해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 달간 ‘온통세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온통세일 기간, 사용금액의 최대 25% 혜택
대전시는 이 기간에 월 50만 원까지는 소비촉진지원금 10%를 포함해 총 20% 캐시백을 지급하고 50만 원 초과부터 100만 원까지는 10%의 기본 캐시백을 지급한다. 플러스 할인가맹점을 이용할 경우 5% 의 추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최대 25%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소비촉진지원금은 11월 15일까지 지급예정이나 예산집행추이에 따라 조기에 종료되거나 연장될 수 있고 올해 연말까지 사용해야 한다.

지역별 소비촉진릴레이 행사 추진
11월 1일부터 서구를 시작으로 유성구, 대덕구, 중구, 동구 순으로 자치구별로 2일씩 ‘자치구의 날’로 정해 소비를 유치한다.

해당 자치구에서 온통대전 1만 원 이상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매일 500명에게 1만 원의 온통대전을 전자식으로 중복 당첨도 허용하여 지급한다. 자치구 릴레이 행사 종료 후인 11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대전 전 지역 온통대전 이용자로 확대해 자치구별 릴레이 행사와 동일하게 온통대전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익일 핸드폰 문자로 통보되고 7일 후 지급된다. 단, 결제 취소 시 환수된다. 또한 전통시장, 상점가, 골목상권에서도 자체 계획에 따라 사용금액별 페이백 및 경품 등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온통대전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몰 이용자에게도 혜택
온통대전몰(https://ontongdaejeon.ezwel.com), 로컬푸드 품앗이마을(https://poommall.kr)에서는 온통대전 이용자에게 사용 금액별 페이백 및 할인쿠폰 등을 지급한다.

시내 9곳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사이트에서는 기간 중 이용자를 대상으로 무료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추후에는 대전시 배달앱과 연계하여 진행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플러스 경품 이벤트도 추진
11월 중 토요일과 일요일에 플러스 할인가맹점 1만 원 이상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일 50명을 추첨해 3만 원의 온통대전을 지급한다. 플러스 할인가맹점은 온통대전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내 38곳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온통대전 3만 원이상 이용자를 대상으로 마트별 최대 5% 즉시할인 또는 사은품을 증정하며, 양곡, 주류, 담배, 절임배추 등 일부품목은 제외된다.

온통대전 운영대행사인 ㈜하나은행도 4,000만 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로 온통세일에 동참한다.

11월 중 온통대전 30만 원 이상 이용자 중 3,000명을 추첨해 냉장고, 스타일러, 건조기 등 가전제품과 모바일쿠폰, 하나머니를 12월 중순 지급한다.

온통세일은 나눔과 배려의 가치도 공유
행사기간 중 온통대전앱의 온정나눔 기부자 중에서 100명을 추첨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1만 원 상당의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

대전시 고현덕 일자리경제국장은 “온통세일은 정부의 코세페(11월 1~15일)행사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온통세일의 풍성한 혜택도 받고 지역경제도 살리는 착한 소비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전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손소독제와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지급하고 방역수칙을 배포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온통세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통세일 개막식은 29일 오전 스카이로드 KT네거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기타 온통세일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온통대전앱 또는 홈페이지(www.ontongdaejeon.kr)’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