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난 속 프리미엄 임대아파트, 11월중 영종도에 공급

전세난 속 프리미엄 임대아파트, 11월중 영종도에 공급

기사승인 2020-11-04 10:25:42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 /대우건설 제공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전세난 장기화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다음달 영종하늘도시에 최대 8년 동안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아파트(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가 11월 중 공급될 예정이다. 

해당 임대아파트는 LH가 공급하는 공공임대 아파트와는 성격이 조금 다르다. 민간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공급하며  ‘푸르지오’ 브랜드의 프리미엄 민간임대아파트로 내부 설계나 커뮤니티 시설 등 품질과 상품성면에서도 민간아파트에 버금가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4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인천시 중구 운남동 1778번지(영종하늘도시 A12블록)에 지하2층~지상25층, 아파트 17개동 1,445세대로 공급되며, 임대아파트에서 보기 드문 전용면적 62~84㎡의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임대료는 특별공급주택은 주변시세 대비 85% 이하, 일반공급주택은 95% 이하로 결정된다. 공급대상은 무주택자이며, 청약통장과 세금, 대출, 거주지 제한 등의 주택규제에서 자유롭다. 일반적으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임대차 계약 갱신 시 2년 단위 임대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지만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임대상승률을 ‘연 2% 이내’로 책정해 임차인의 임대료 부담이 더 가볍다는 장점도 있다.

교통편으로는 공항철도 운서역 이용이 편리하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여기에 2023년 완전 개통을 앞둔 영종해안순환도로와 제3연륙교(2025년 예정)로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주변에는 영종고·하늘고·인천과학고·인천국제고 등 학군이 자리잡고 있다. 또한 롯데마트 영종도점, CGV영종도점 등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2025년에는 구청사, 구의회, 보건소, 등기소 등이 들어서는 공공청사가 입주할 예정이다. 

내부시설로는 단지 내 입주민을 위한 라이프케어센터에는 골프연습장과 사우나, 별마당도서관, 24시 헬스케어센터, 선큰가든, 힐링존, 카셰어링,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또한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과 함께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이 이웃과의 공동 활동과 소통을 통해 육아 부담을 나누는 열린 공동체 공간인 공동육아나눔터가 설치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영종하늘도시는 지속적인 30~40대 인구유입으로 전세대란 장기화가 우려되는 지역”이라며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에서 주변 시세 대비 낮은 임대료로 안정적인 주거생활이 가능하고, 국공립 어린이집과 공동육아나눔터로 어린 자녀를 키우기에 안성맞춤형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