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펀드서비스, 매매주문관리시스템 업무개선 아이디어 공모
우리펀드서비스는 자체 기준가격 산출 회계처리 시스템 ‘펀드원’ 사용자를 대상으로 매매주문관리시스템(OMS) 업무개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우리펀드서비스는 우리금융그룹 자회사로 펀드회계처리 및 기준가격 산출, 부동산 투자회사의 다양한 일반사무관리를 제공한다.
펀드원은 ▲기준가격 산출을 위한 회계처리시스템(펀드원-FAS) ▲성과분석·각종 리포트·실시간 컴플라이언스 정보처리시스템(펀드원-IIS) ▲운용에 따른 사전배분·매매·사전 컴플라이언스 매매주문관리시스템(펀드원-OMS)으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펀드원-OMS’는 펀드매니저 운용과 직결되는 시스템으로 편리성 및 시스템 완성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공모는 이달 15일까지다. 아이디어 선정 시 포상금을 지급한다.
기업은행 ‘IBK창공 마포’ 온라인 데모데이 실시
기업은행은 3일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 마포’ 온라인 데모데이를 실시했다. 이날 11개 기업이 피칭에 참여해 투자 유치와 판로개척 기회를 가졌다.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투자자와 함께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500스타트업(500 Startups) 등 해외기관도 참여했다.
기업은행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창공 프로그램도 확대할 계획이다.
행사는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준에 따라 진행됐으며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됐다. 투자자·스타트업 관련 기관·일반참가자 등이 유튜브·웨비나 등 비대면 채널로 참여했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에게 투자‧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을 지원하는 창업육성 프로그램이다.
서울 마포와 구로·부산에서 운영 중이다. 2017년 12월부터 지금까지 243개 기업을 육성하고 투·융자 등 금융 서비스 1630억원,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 서비스 3087회를 지원했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