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유안타증권, 온라인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外 KB·NH

[쿡경제] 유안타증권, 온라인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外 KB·NH

기사승인 2020-12-08 00:00:15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유안타증권이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지점 전문 PB에게 맞춤형 자산관리를 받을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증권은 채권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ESG포럼을 열고, NH투자증권은 부동산을 활용해 현금자산을 늘릴 팁을 담은 리포트를 내놨다.




“온라인 고객에게 오프라인 수준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유안타증권, ‘마이 파트너(My Partner)서비스’ 오픈

유안타증권은 7일 온라인 고객들이 지점의 전문 PB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손쉽게 소통하고 상담할 수 있는 마이 파트너 서비스를 오픈했다.

그동안 증권사 PB와 상담하려면 직접 지점을 방문하거나 유선을 이용해야 했다. 이에 전문 PB와의 상담은 소수의 고객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수 밖에 없었다. 주식 매매는 대부분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나, 온라인 개인고객들이 전문적인 조언이 필요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어도 방법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았다.

유안타증권은 온라인 고객들의 이러한 투자 고민을 해소하고 다양한 상담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점 전문 PB와의 상담 채널을 온라인으로 확대시켰다. 온라인 고객들은 본인의 PC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상담 요청을 통해 1:1 채팅으로 주식 및 금융상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문 PB에게 직접 문의사항을 남길 수 있는 게시판도 24시간 열려 있다.

또한 실적과 수급, 차트 등 빅데이터 알고리즘 분석으로 특허(특허번호 : 제 10-1599576호)받은 인공지능 주식투자 솔루션 ‘티레이더3.0’에서 제공하는 오늘의 공략주, 티레이더 종목진단, 티레이더 인포 등의 핵심 콘텐츠를 마이 파트너 서비스 전면에 배치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신남석 유안타증권 리테일 전략본부장은 “‘마이 파트너 서비스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되고 있는 온라인 중심의 언택트 영업환경에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나 전문적인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온라인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라며 “전문 PB에 대한 접근성이 크게 개선돼 온라인 고객들도 당사의 수준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서비스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티레이더(HTS)나 티레이더M(MTS)의 해당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KB證, 채권시장 활성화를 위한 ‘ESG 포럼’ 온라인 개최!

KB증권(사장 김성현, 박정림)은 오는 9일 채권시장과 채권발행 관점에서 바라보는 ‘ESG 포럼’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은 전세계적으로 ESG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기관·법인고객을 대상으로 ESG채권 활성화를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리서치센터와 기업금융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언택트 세미나로 유튜브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KB증권 리서치센터 ESG담당 김준섭 애널리스트의 ‘ESG개요와 시장 동향’을 시작으로 ▲한국신용평가 ESG 인증 담당 김형수 본부장의 ‘ESG 인증과 ESG 활성화 방안’ ▲대신경제연구소 조윤남 대표의 ‘ESG 주식 및 채권 평가’ ▲현대제철 지속가능경영 고선정 팀장의 사례발표 순서로 진행된다.

유승창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KB증권 리서치센터는 이번 포럼뿐만 아니라 ESG관련 심도 높은 리서치 자료를 꾸준히 발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시장 트렌드에 맞는 주제로 유익하고 풍성한 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태영 KB증권 기업금융1본부장은 “이번 포럼은 채권발행사와 채권시장 참여자의 ESG 이해를 돕고, ESG 관련 채권 발행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동시에 시장 활성화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유익한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전달받은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상세 관련사항은 리서치센터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68호 부동산 활용편 발간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7일 ‘주택연금 7가지 활용팁’, ‘월세 받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 체크포인트’ 및 ‘리츠(REITs)로 쉽게 하는 부동산 투자’를 담은 THE100리포트 68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68호의 첫 번째 리포트인 '주택연금 7가지 활용팁'에서는 최근 주택연금 활성화 방안에 따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주택연금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고, 노후소득으로써 주택연금 활용팁을 제시했다. 두 번째 리포트인 '월세 받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 체크포인트'에서는 안정적인 월세를 기대하며 투자하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해 알아보고, 꼭 알아야 할 체크포인트를 제시했다. 마지막 리포트 '리츠(REITs)로 쉽게 하는 부동산 투자'에서는 소액으로 우량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과 리츠에 투자하는 3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박진 소장은 “우리나라 가계자산에서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라며 “은퇴 후 소득이 줄어드는 중장년층이라면, 자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부동산을 활용해 현금흐름을 만드는 방법을 모색해야 하는데 주택연금과 리츠 투자가 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