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브런치, ‘넷플릭스 스토리텔러’ 공모전 이달 31일까지

카카오 브런치, ‘넷플릭스 스토리텔러’ 공모전 이달 31일까지

넷플릭스 스토리텔러 50명 선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작품 이야기 소개‧감상평 브런치 글 발행

기사승인 2020-12-15 09:05:59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카카오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Brunch)가 넷플릭스와 이달 31일까지 ‘넷플릭스 스토리텔러’ 공모전을 진행한다. 

넷플릭스 스토리텔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작품에 대한 작품 이야기와 감상평을 브런치 글로 발행하고 독자들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공모전 당선자는 브런치에서 넷플릭스 스토리텔러로 활동하게 된다.

카카오 측은 영상 작품분야에 관심을 둔 브런치 작가들의 다양한 시각으로 풀어낸 브런치 글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브런치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브런치 작가들이 발행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현재 약 4만명의 작가가 등록돼 있고 브런치 작가가 출간한 도서는 3300권에 달한다.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는 TV 시리즈, 다큐멘터리, 장편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원하는 콘텐츠를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모전을 통해 총 50명을 선정하며 스토리텔러로 당선된 전원에게 넷플릭스는 몰스킨 노트패드를 포함한 공식 굿즈를 지급한다. 활동 기간 동안 활약이 돋보인 최우수 작가 1인을 선정하여 최신 아이패드 풀패키지(아이패드에어 및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를 수여한다. 브런치는 프로필 ‘브런치 활동’ 내역에 넷플릭스 스토리텔러 이력을 추가 및 표기를 지원한다. 활동 기간은 내년 1월 16일부터 4월 15일까지다.

공모전 참가방법은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현재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는 영상 작품에 대한 감상글을 브런치에 발행하면 된다. 글 형식은 제한이 없으며 브런치 작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글을 완성한 후 ‘발행’버튼의 키워드 선택화면에서 ‘넷플릭스_스토리텔러응모’를 필수로 선택해야한다.
 
이달 14일부터 발행한 새 글로만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브런치팀의 브런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