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NH투자증권, 해외주식 뉴스 실시간 번역 제공 外 KTB·유진

[쿡경제] NH투자증권, 해외주식 뉴스 실시간 번역 제공 外 KTB·유진

기사승인 2020-12-18 18:16:14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NH투자증권이 해외주식 뉴스 실시간 번역서비스를 제공한다. KTB투자증권은 추첨을 통해 선정된 거래 고객에게 제네시스 G80 경품을 전달했고, 유진투자증권은 펀드가입 이벤트를 시행한다.

NH투자증권, 해외주식 뉴스 실시간 번역 제공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해외주식 투자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해외주식 실시간 번역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NH투자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QV, NAMUH(나무)에 적용되며, 해외주식 현재가 뉴스화면에서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로부터 실시간으로 받은 뉴스를 외부의 인공지능(AI) 번역엔진을 통해 제공한다. 과거에는 해외뉴스를 국내 언론사가 번역한 기사로 접할 수 있었지만 이번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는 24시간 동안 해외시황·종목 뉴스를 번역 및 영어원문으로 볼 수 있다.

최근 국내주식 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해외주식은 국내주식에 비해 정보에 대한 접근성의 이유로 투자를 망설였던 고객이 많았는데, 실시간 번역뉴스 서비스 오픈으로 해외주식도 국내주식처럼 실시간으로 대응이 가능해졌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지난달 23일 미국 정규장 종료 후 (국내시간 기준)오전 6시부터 7시까지 1시간 동안 애프터마켓 서비스를 오픈했다. 프리마켓(정규장 시작 전 거래) 서비스가 오후 6시부터 11시 30분까지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총 6시간 30분간 미국시장 시간외거래가 가능하다. 미국시장 정규장(23:30~06:00)까지 총 13시간 거래 가능하며, 이는 국내 증권사 중 최장시간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번역뉴스 서비스는 해외주식 투자정보 부족분을 보완해 해외투자도 국내투자처럼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앞으로도 해외주식 관련 영역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KTB투자증권, ’제네시스 G80 이벤트’ 경품 전달

KTB투자증권(대표이사 최석종)은 17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네시스 G80 이벤트’ 당첨자 우모씨(전북 거주, 46세)에게 경품을 전달했다.

KTB투자증권은 지난 7월1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비대면 및 은행제휴 개설고객을 대상으로 주식매매 및 자산, 신용대출 실적에 따라 추첨권을 지급했다. 총 59만5529장의 추첨권이 발급 되었으며, 지난 9일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했다.

이번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에 당첨된 우모씨는 “KTB에서 6년간 꾸준히 거래를 해온 인연이 오늘의 행운을 만들어준 것 같아 기쁘다“ 며 소감을 밝혔다.

이벤트를 참여한 고객 중 매달 100명(총 500명)을 대상으로 뉴지스탁(종목추천 컨텐츠) 3개월 무료이용권을 증정했다.

유진투자증권에서 펀드 가입하고 풍성한 혜택 받아가세요!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31일까지 ‘혜택 가득 펀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비대면) 신규고객이 유진투자증권 MTS, HTS, 홈페이지 등에서 온라인 펀드를 10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면 2만원이 캐쉬백 된다. 온라인 신규 고객이 타증권사에서 100만원 이상 펀드를 이관할 경우에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유진투자증권에서는 우리자산운용과 함께 ‘우리다같이 TDF펀드 이벤트’도 마련했다. 유진투자증권 온라인 고객이 오는 31일까지 우리자산운용에서 운용하고 있는 '우리다같이 TDF 시리즈(총 6종)'를 가입할 경우,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모바일상품권이 지급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하는 ‘연금저축계좌 이벤트’도 함께한다. 오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연금저축계좌를 신규 개설하는 고객들은 ETF 매매수수료 10년 혜택(위탁매매수수료 0.0069%, 올해 연말까지는 0.0032604% 적용)이 적용되며, 이와 함께 해당 연금저축계좌로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운용 중인 'TIGER ETF 시리즈(총 96종)'를 매수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TIGER ETF 시리즈를 10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 100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1만원이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가입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문화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이벤트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하여 5만원 문화상품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한국투자신탁운용과 공동으로 마련한 ‘KINDEX ETF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31일까지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운용하는 'KINDEX블룸버그베트남VN30선물레버리지 ETF’를 5,000만원 이상 거래한 온라인 고객 대상으로 매일마다 선착순 10명에게 5만원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를 마련한 유진투자증권 민병돈 WM본부장은 “올해 들어 생애주기에 따라 운용사가 알아서 투자자산 비중을 조절해주는 타깃 데이트 펀드(TD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증시 호황에 따른 ETF에 대한 관심도 꾸준한 상황”이라며 “해당 상품에 관심있는 투자자들과 연말을 맞아 절세 전략을 짜는 고객들을 위해 연금저축계좌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