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팔도는 지난달 한정판으로 선보인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이하 비빔면 윈터에디션)’이 출시 한 달만에 500만개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팔도는 뜨거운 고객 반응에 힘입어 제품 300만개를 추가 생산한다.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팔도가 겨울철을 겨냥해 출시한 한정판 제품이다. 기존 ‘비빔면’에 국물 스프를 별첨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전면에는 귀여운 랜덤 이모티콘 디자인을 적용해 뉴트로적인 감성과 즐거움을 더했다.
지난 2018년부터 선보인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매년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실제, 해당 제품이 500만개 완판까지 걸린 기간은 2018년 50일에서 2019년 40일, 2020년 30일로 꾸준히 짧아지고 있다.
팔도는 완판 배경으로 ‘집콕족’의 증가와 ‘어묵국물스프’를 꼽았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냉동식품과 가정간편식, 배달음식 등 집밥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빔면이 인기를 끈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새롭게 적용한 ‘어묵국물스프’도 주효했다. 지난해까지는 우동 국물 스프를 넣었으나, 새로운 에디션을 원하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올해부터 어묵 국물 스프를 담았다. 신규 스프는 매콤새콤달콤한 비빔면 고유의 맛과 조화를 이뤄 떡볶이처럼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한 조합으로 다가갔다는 평이다.
김준용 팔도 브랜드매니저는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이 매년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 개발로 국민 브랜드로서 지위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농심켈로그, 그래놀라 신제품 선봬…24일 홈쇼핑 첫 선
농심켈로그가 소비자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며 홈쇼핑에 진출한다. 농심켈로그는 신제품 ‘그래놀라 컵시리얼’ 2종을 오는 24일 오후 8시부터 CJ오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 제품이 홈쇼핑을 통해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홈쇼핑 전용 제품으로 출시하는 ‘그래놀라 컵시리얼’은 곡물의 풍부한 영양을 자랑하는 ‘현미 그래놀라 컵’과 ‘프로틴 그래놀라 컵’ 총 2종이다. ‘그래놀라 컵시리얼’은 통곡물을 뭉친 그래놀라를 한 끼 분량(50g)으로 소포장된 제품이다.
‘현미 그래놀라 컵’은 국내산 현미에 검정약콩 분말을 넣은 현미 푸레이크와 통곡물 그래놀라가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프로틴 그래놀라 컵’은 식물성 콩 단백질이 강화된 특수 그래놀라와 납작하게 구워 낸 담백한 맛의 쌀 푸레이크로 만들어졌다.
크리스미스 이브날인 12월 24일 오후 8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단 4시간동안 진행되는 CJ오쇼핑 온라인 타임 행사에서는 ‘현미 그래놀라 컵’(24인분)과 ‘프로틴 그래놀라 컵’(24인분)을 각각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설빙, ‘와르르생딸기 케이크’ 2종 출시 10일 만에 조기 품절 예상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이달 11일 출시한 겨울 시즌 한정 메뉴 ‘와르르생딸기 케이크’ 2종이 지난 주말(20일) 기준, 초도 물량 절반 이상이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출시 열흘 만으로, 설빙 측은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생딸기설빙 시리즈의 꾸준한 인기와 차별화된 비주얼을 자랑하는 신메뉴 출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
설빙에 따르면 거리두기 강화로 포장, 배달만 가능한 시점에 출시됐지만 일부 매장에서는 품귀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다. 와르르생딸기 생크림케이크는 61%이상(초코케이크는 47%)이 배달을 통해 판매될 정도로 배달 매출의 비중이 높다.
와르르생딸기 케이크는 설빙이 올 겨울 처음 선보인 ‘와르르생딸기’ 시리즈 일환으로 케이크를 잘라내는 순간 쏟아지는 생딸기 슬라이스 비주얼에서 착안해 ‘와르르생딸기 케이크’라고 이름 지었다. 생크림에 생딸기를 듬뿍 넣은 ‘와르르생딸기 생크림케이크’와 고급스러운 맛의 초코크림, 바삭한 발로나 초코볼에 제철 생딸기를 가득 담아낸 ‘와르르생딸기 초코케이크’ 2가지로 출시됐다.
한편, 설빙은 오는 27일까지 와르르생딸기 케이크 2종 출시를 기념해 신라스테이 숙박권과 와르르생딸기 케이크 모바일 쿠폰 등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맥도날드, 새해 행운 기원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 판매
맥도날드는 새해 희망과 행운을 기원하고 나눔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연말연시 시즌 특별 메뉴인 ‘행운버거’를 이달 26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행운버거는 새해 희망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맥도날드만의 시즌 한정메뉴로, 올해로 8년째 연말연시에 맥도날드에서 꼭 먹어봐야 할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지난해는 ‘나만의 행운’이 아닌 ‘모두를 위한 행운’으로 행운버거 의미를 확장해 버거 구매시 100원씩 적립해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출시 12일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하기도 했다.
올해도 모두를 위해 행운을 나눌 수 있도록 행운버거 구매 시 판매 수익금 일부를 적립하는 기부 캠페인을 이어간다. 행운버거 단품 혹은 세트 구매시마다 100원씩 적립되며, 판매가 시작된 2주 후부터 매장 내 메뉴보드와 키오스크를 통해 누적된 기부금 현황이 공개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한국RMHC에 전달돼 아픈 어린이와 가족들이 병원 인근에 머물며 치료를 받고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주거 공간인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사용될 예정이다
맥도날드의 행운버거는 독특한 긴 모양과 쫀득한 패티가 특징으로 달달하면서도 리치한 갈릭 소스가 환상적인 진한 맛을 선사하는 ‘행운버거 골드’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스파이시 바비큐 소스로 기분 좋게 매콤한 ‘행운버거 레드’ 2종으로 출시된다.
올해 고객에게 더 맛있는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베스트 버거’로 인해 고소한 풍미가 향상된 번(버거 빵)과 재료의 조화를 행운버거에서도 느낄 수 있다. 또한 빙글빙글 돌돌 말린 독특한 모양이 이색적인 통감자 사이드 메뉴 ‘컬리 후라이’도 함께 선보인다.
◎맘스터치, 연말연시 한정 ‘맘스99팩’ 3종 출시
맘스터치가 나홀로 송년회를 즐기는 1인 가구나 조용히 홈파티를 즐기는 2~3인 가족이 즐기기에 좋은 연말연시 한정팩을 출시했다.
해마로푸드서비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연말연시를 맞아 내년 1월20일까지 9900원으로 인기 버거와 치킨, 사이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맘스99팩’을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연말연시 한정으로 선보이는 ‘맘스99팩’ 3종은 ▲맘스99 치킨팩 ▲맘스99 버거팩 ▲맘스99 강정팩 등이 있으며, 개별 메뉴를 구매할 때 보다 최대 26%할인된 99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맘스99 치킨팩은 바삭하고 촉촉한 ‘후라이드치킨’ 하프, ‘맘스99 버거팩’은 맘스터치의 스테디셀러 메뉴인 ‘싸이버거’와 ‘불고기버거’, 음료 2잔으로 구성된다. ‘맘스99 강정팩’은 ‘싸이버거’와 매콤달콤하면서도 쫄깃한 맛이 일품인 ‘케이준강정’, 음료 1잔이 제공된다. 모든 팩은 인기 사이드 메뉴로 꼽히는 케이준 양념감자와 바삭크림치즈볼이 포함된다.
맘스99팩은 매장은 물론, 자사 앱과 배달의 민족, 요기요 앱을 통해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일부 매장 한정으로만 운영돼, 맘스터치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 예정 매장이 이벤트를 진행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외에도 연말연시 고객 이벤트도 차주 28일부터 진행된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