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웰카페 100호점 돌파…고객 맞춤형 체험 마케팅 성과

세라젬 웰카페 100호점 돌파…고객 맞춤형 체험 마케팅 성과

기사승인 2021-02-02 13:09:21
세라젬 전략사업 이경수 대표(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B2C 사업부문 공영대 부문장(왼쪽에서 두 번째), 유통사업본부 김태용 본부장(사진 오른쪽 두 번째)과 세라젬 직원들이 세라젬 웰카페 100호점인 다산 지금점 오픈을 축하하고 있다.(사진제공=세라젬)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홈 헬스케어 기업 세라젬(CERAGEM)은 지난 1일 체험 매장 세라젬 웰카페 100호점 다산 지금점을 열고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4월 선보인 ‘웰 라이프 커뮤니티 하우스’ 콘셉트의 세라젬 웰카페에서는 누구나 부담 없이 세라젬 제품을 즐길 수 있다. 자연과 건강을 생각한 웰 라이프 푸드를 즐기는 건강 카페, 휴식과 커뮤니티 기능을 결합한 복합 체험 공간이다.

세라젬 웰카페는 꾸준히 운영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1호점을 선보인 후 프라이빗 전용 체험존, DP존, 카페홀 등의 공간 구성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 HACCP 인증 음료 등 건강 먹거리를 강화하고, 웰라이프 맴버십 서비스 제도와 체계적인 직원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서비스를 높여왔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세라젬 웰카페는 2020년 9월 본격적으로 지점을 확대한지 4개월 만에 80개점을 열고, 1년 9개월 만에 100호점을 돌파했다. 

회사 측은 “단기간에 고객 접점을 확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고객 체험 중심의 경영 전략이 주효했다. 고객에게 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고자 하는 세라젬의 철학이 세라젬 웰카페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해 세라젬이 실시한 구매 고객 설문에 따르면 ‘매장 체험’을 통해 세라젬을 처음 접한 고객이 32.6%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매장에서 제품 체험 후 구매를 결정한 고객도 약 67%에 달했다.

세라젬 웰카페에 방문한 고객은 ‘집과 일상에서부터 시작되는 건강한 삶’이라는 세라젬의 브랜드 철학을 체험 할 수 있다. 직원의 전문적인 안내를 받으면서 척추 의료가전 마스터 V4, 안마의자 파우제, 로봇 청소기 세라봇 등의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친환경, 무색소, HACCP 인증을 받은 건강한 식자재로 제조한 음료와 디저트 등 웰 라이프 푸드를 즐기며 편안하게 휴식을 즐기고, 세라체크존에서는 내 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결과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라젬 웰카페 100호점 오픈은 세라젬이 지속적으로 고객중심 체험 마케팅을 확대해온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일상에서 건강 관리가 중요해진 시대에 척추 의료가전, 안마의자, 건강기능식품 등 집에서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홈 헬스케어 솔루션을 세라젬 웰카페에서 부담 없이 체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