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가전은 하나의 제품에 두 개 이상의 제품을 합친 제품이다. 한 번에 다양한 기능을 발휘한다. 두 개 이상의 제품을 각각 구매하는 것과 비교해 공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고객 만족도가 높다.
최근 코웨이는 이름에서부터 멀티를 표현하는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기와 가습기가 하나로 합쳐진 제품으로 공기청정과 습도조절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공기청정 부분은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4단계 필터시스템으로 0.01㎜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이상 제거한다. 습도조절 부분은 자연기화식 방식으로 초미세수분입자가 공간 전체에 넓고 멀리까지 퍼져 쾌적한 가습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이 제품은 물 공급을 자동 조절하는 ‘워터락 기술’, 가습 모드에서 90분마다 수조를 청소하는 ‘셀프 클린 기능’ 등이 탑재됐다.
코웨이가 2019년 5월 출시한 ‘사계절 의류청정기 더블케어’도 대표 멀티 가전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의류 관리기, 의류 건조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무려 4가지 제품이 수행하는 일을 한 번에 해낸다.
의류관리 부분은 파워 에어샷과 에어샷 옷걸이로 옷의 큰 먼지와 옷 안감의 작은 먼지를 털어준다. 에어 서큘레이션으로 남아 있는 먼지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의류 건조는 일반적인 통돌이 방식이 아닌 옷걸이 행거 방식을 적용해 소음이 적으며 단추 등의 엑세서리 망가짐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공기 청정 부분은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나 내부에서 요리 등으로 발생하는 냄새 걱정 없이 사계절 내내 공간을 청정하게 관리한다. 제습 부분은 7리터 대용량 공간 제습 시스템을 적용해 계절별 온도와 습도 변화로 생기는 결로와 곰팡이 걱정 없이 공간을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멀티 가전은 다양한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일석이조의 혜택을 볼 수 있기에 고객들에게 선호도가 높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철저히 분석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혁신 제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