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대전서부경찰, 실종 치매어르신 발견유공시민 감사장 전달

대전서부경찰, 실종 치매어르신 발견유공시민 감사장 전달

기사승인 2021-03-01 21:46:23

대전서부경찰서는 지난달 23일 새벽, 거리를 배회하는 치매어르신을 발견, 무사히 가족에게 인계한 시민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기념촬영 모습.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서부경찰서(서장 백기동)는 지난달 26일 실종 치매어르신 발견에 기여한 시민 A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개인택시를 운행하는 A씨는 지난달 23일 새벽, 노상에서 거리를 배회하는 어르신을 인근 지구대로 동행 후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인계했다.

공로상을 수상한 A씨는 “내 부모님이 생각나 가족의 마음으로 행한 것뿐이고,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당연한 일을 한 것인데 이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백기동 대전서부경찰서장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사회안전 및 사고예방에 힘써준 시민분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상욱, ‘이재명 대표’ 만남 환영…“제안한 장소·시간·방법 수용”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만남 제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후보 측의 제안에 맞춰 회동을 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위기와 ‘민주보수’ 가치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희망했다.김 의원은 8일 쿠키뉴스와 통화에서 ‘이 후보와 만남’ 질문에 “이 후보 측이 접촉을 제안하면 제가 (조건을) 다 맞추겠다. 이 후보가 가진 (정치) 방향성을 대화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