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 과기부·NIA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사업' 지원 TF 가동 

제이엘케이, 과기부·NIA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사업' 지원 TF 가동 

AI 토탈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헬로데이터' 통한 데이터 댐 구축

기사승인 2021-03-19 18:34:04
제이엘케이 과기정통부 NIA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사업 지원 이미지


[쿠키뉴스] 유수인 기자 = 국내 의료 인공지능(AI) 첫 상장기업 제이엘케이는 데이터 댐(Data Dam) 구축을 통한 인공지능 산업 발전을 위해 자사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응집된 헬로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정부사업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는 데이터 댐의 핵심인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각 기업 및 기관으로부터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사업은 기업, 연구자, 개인 등이 개별 구축하기 어려운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정부가 대규모로 구축해 AI허브를 통해 개방하는 사업이다. 그간 한국어, 헬스케어 등의 분야에서 총 191종의 데이터가 구축됐고 올해는 150종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가 추가 구축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만들어지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는 인공지능 선도 기술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자율주행 등 산업 분야의 혁신과 국민의 삶에 밀접한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이엘케이는 이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들이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가공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을 필요로 한다는 점을 고려해 내부 전담 조직인 특별 TF를 구성해 여러 기업의 사업적 성공을 돕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제이엘케이는 자사의 인공지능 토탈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헬로데이터'를 통해 민간에서 활용도가 높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구축을 돕고, 우리나라가 인공지능 강국으로 도약하는 데 기여하는 동시에 대규모 일자리 창출까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는 목표다.

김동민 제이엘케이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데이터 댐 구축이 디지털 뉴딜의 주요 과제로 떠올랐다"며 "제이엘케이의 세계적인 인공지능 기술력과 올인원(All-in-one) 데이터 가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기업 및 기관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