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메리츠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 대행 外 한투·금투협

[쿡경제] 메리츠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 대행 外 한투·금투협

기사승인 2021-03-22 11:49:50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메리츠증권이 해외주식 거래고객에게 무료 세무신고 대행 서비스를 시행한다. 한국투자증권은 6개월마다 상환기회가 주어지는 주가연계증권을 공모받고, 금융투자협회는 기업금융(IB)업무 이해에 대한 비대면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사진= 메리츠증권 제공

메리츠證,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실시

메리츠증권(대표이사 최희문)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법정신고기간을 맞아 해외주식 거래고객에게 무료 세무신고 대행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메리츠증권 이용 고객 중 지난해 해외주식 거래에서 250만원을 초과하는 양도차익이 발생한 내국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22일부터 내달 7일까지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HTS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메리츠증권 송영구 리테일사업총괄 전무는 “지난해 해외주식 거래가 급증함에 따라 해외주식 양 도소득세 신고에 대한 문의가 많다”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무료로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말했다.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투자자는 총 수익금이 연간 기본공제금액인 25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양도 소득세 과세대상자가 된다. 양도소득세의 법정신고 및 납부기한은 오는 5월1일부터 31일 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메리츠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전용 ‘멀티 리자드형 ELS 13919회’ 모집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오는 24일까지 삼성전자, 현대차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온라인 전용 상품 ‘멀티 리자드형 TRUE ELS 13919회’를 총 20억 한도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품은 3년 만기 스텝다운 구조로 6개월마다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 기준가의 90%(6개월, 12개월), 87%(18개월), 82%(24개월), 80%(30개월), 77%(36개월) 이상일 경우 연 9.0%의 수익을 지급하고 자동 조기상환 된다.

또한 두 번의 리자드 옵션을 통한 조기상환도 노릴 수 있다. 설정 후 6개월간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87%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12개월간 82%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마찬가지로 연 9.0% 수익과 함께 원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만기 시점까지 모든 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52%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7.0%(연 9.0%)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약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52%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의 77% 미만인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조건 불충족 시 원금손실률은 -23%에서 -100%가 될 수 있다.

온라인 전용 TRUE ELS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 한국투자 모바일 앱을 통해 청약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쿠키뉴스 DB

금융투자협회,「기업금융(IB)업무 이해(비대면)」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 금융투자교육원은「IB업무 이해(비대면 원격화상)」교육과정을 22일부터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개설은 오는 5월3일부터다.

이 과정은 언택트 시대 트렌드를 반영한 비대면 원격화상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IB 업무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해당 분야 실무전문가에 의한 사례중심 강의로 구성되었다.

특히 재무제표 분석과 가치평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ECM, DCM, M&A, 자산유동화 등 다양한 자금조달 수단에 대한 사례 연구를 통해 IB 직무 종사자의 자금조달 컨설팅 역량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오는 5월3일부터 24일까지 총 8일(24시간)이다. 주 3회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월·수·금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수강생은 화상교육을 위한 PC 및 웹캠(또는 카메라가 내장된 노트북)을 준비하여야 한다. 수강신청 및 유의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